fbpx

PROLOGO

DEVELOPED WITH THE PROS, MADE FOR EVERYONE

official_brand_logo_prologo

프롤로고는 지난 2006년 스텔라와 살바토레에 의해 설립됐습니다. 스텔라는 안장 제작 기술자였고, 살바토레는 여러 자전거 회사에서 프리미엄 브랜딩을 수행한 전문가였습니다.

두 사람은 이탈리아 사이클링 산업을 대표하는 주요 지역 버스나고에 프롤로고 본사를 설립했습니다. 그리고 이듬해 2007년 첫 제품과 함께 사이클링 업계에 화려하게 데뷔를 하였습니다.

프롤로고 역사의 첫 페이지를 장식한 제품의 이름은 ‘초이스’ 입니다. 진공 몰딩을 도입해 재봉선이 없는 안장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초이스는 로드바이크와 마운틴바이크 용도로 병행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작은 나사를 풀면 안장 패드를 교체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당시 틴코프팀은 초이스 안장을 택했고 이는 과감한 결정이었습니다. 지로 디 이탈리아의 스테이지 우승을 비롯 다수 대회에서 승리를 휩쓸며 프롤로고란 이름을 전세계 사이클링계에 널리 알렸습니다.

icon-m-bike

DEVELOPED WITH THE PROS,
MADE FOR EVERYONE.

프로 사이클리스트와 함께 완성한 궁극의 편안함.

2008년 프롤로고는 파비안 칸첼라라(Fabian Cancellara. 스위스)와 손잡았습니다. 그를 위해 타임트라이얼 전용 안장 ‘나고에보’(Nago Evo TTR)를 처음 선보였습니다. 안장 앞 부분은 짧고 윗부분은 살짝 위로 솟은 형상입니다. 공기저항을 최소화 하고자 한껏 웅크린 자세의 사이클리스트가, 안장 위에서 미끄러지거나 자세가 흐트러지지 않도록 설계됐습니다. ‘슬라이드 콘트롤 엠보싱’이란 명칭의 기술이 핵심이었습니다. 이 안장은 당시 모나코에서 개최된 투르 드 프랑스에서 첫 선을 보였습니다. 칸첼라라가 속한 팀이 옐로우 저지를 획득하는데 크게 공헌했습니다. 이 대회 후 슬라이드 콘트롤 엠보싱은 커넥티드 파워 콘트롤(Connected Power Control) 시스템으로 진화했습니다. 그리고 UCI의 대회참가 규정을 준수하기 위해 제품 형상을 다듬는 등 지속적으로 디자인을 혁신했습니다.

MULTI SECTOR SYSTEM

프롤로고의 멀티 섹터 시스템은 이탈리아 밀란의 ‘폴리-테크니크 스튜디오’와 협력하여 개발한 기술입니다. 안장을 총 5개의 구역으로 나누고, 라이더의 엉덩이 및 신체의 특정 부위의 각 움직임과 특징에 따라 소재의 경도를 달리 적용했습니다. 이를 통해 안장 면과 신체의 마찰, 이에 따른 스트레스를 최소화하고 동시에 라이더의 페달링에서 힘 손실을 최소화 합니다.

Connected Power Control

안장 외부에 적용된 나노구조의 검정 고무 소재를 주목하십시오. ‘커넥티드 파워 콘트롤'(CPC) 기술은 프롤로고의 특허입니다. 이 고무 돌기들은 라이딩에 의한 충격과 진동을 흡수하며 라이더에게 흔들림 없는 편안함을 제공합니다. 또한 안장 겉면의 온도를 낮추고 공기흐름을 원활하게 하므로 라이더의 근육 피로를 최소화 합니다.

Perineal Area System

안장이 사이클리스트의 체중을 지지하며 압력이 발생됩니다. ‘페리니얼 에어리어 시스템'(PAS)은 가장 큰 압력이 가해지는 영역을 분석 후 해당 부분을 절개, 신체의 압박과 통증을 해소하고 혈액 흐름을 개선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이 디자인은 라이딩 거리와 비례해 안장통을 겪는 사이클리스트에게 유용합니다.

RAILS and BASES

자전거의 구조는 안장 시트와 이를 지지하는 레일로 구성됩니다. 사람들은 안장을 고를 때 시트 위주로 판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레일의 소재, 디자인도 매우 중요합니다. 사이클리스트의 성향과 자전거의 장르에 따라 레일을 신중히 선택해야 합니다. 프롤로고는 39그램으로 가장 가벼우면서도 힘 전달이 우수한 나노 카본파이버 레일, 가벼우면서도 힘 전달성의 균형이 적절한 라이트 알루미늄 스틸 레일. 그리고 유연하면서도 충격 흡수가 가장 우수한 크로몰리 레일로 구성돼 있습니다.

ACTIVE BASE SYSTEM

한편 액티브 베이스 시스템은 안장 승차감을 극대화하기 위해 안장 내부를 비우고 보다 넓은 덮개로 마감하는 설계 기술입니다. 체중에 의한 압박이 안장 위에서 고루 분산돼 스트레스 누적을 줄입니다.

원하시는 검색어를 입력하세요